티스토리 뷰



[전주여행] 국립전주박물관&국립전주어린이박물관



전주 첫 방문지는 국립전주박물관~!!

경주에서 국립박물관에 늦게 가는 바람에 

어린이박물관만 보고 온 게 아쉬웠던 기억에

이번에는 국립전주박물관부터 시작했다



국립전주박물관



금요일 오전이라 주차장도 아직 널널하다~~



주차장에서 내려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길

아이들은 넓은 공간에 신나서 뛰어간다



국립전주박물관은 

월~금은 오전 10시~오후 6시

토,일,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7시

3월~10월 토요일은 야간개장으로 오전 10시~오후9시까지 운영하며

관람요금은 무료이다!!

그리고 1월1일과 설날, 추석은 휴관일이다



어린이박물관에서는 토요가족탐험대라는 행사가 진행중이었다

재미있을 것 같은데 참여할 수 없음이 아쉽다 ㅠㅠ



박물관 안내도

우리는 열린공간부터 시작해서 한바퀴를 돌아보기로 했다



넓은 공간에 마음까지 탁~! 트인다 



기린엉덩이가 보이자 아이들이 벌써 어린이박물관을 알아보고 먼저 뛰어가 버렸다 ㅋㅋ



이제 어린이박물관 관람을 시작해볼까아~~



먼저 안내도를 살펴보고



안으로 들어가니 너무나 귀여운 테이블과 의자가 보인다



창문안으로 들어온 기린얼굴과 로비에있는 작은 도서관






로비 중앙에는 나비나무가 있어서

아이들이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를 돌리니 나비가 팔랑팔랑 움직였다



1층에서는 석전황욱선생님의 작품이 전시 중이다



악필인 나에게는 정말로 감동적인 작품들..;;

영상으로 떨리는 손으로 글씨를 쓰는 모습이 나오고 있었는데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온다



1층을 둘러보고 아이들이 원하는 2층으로 고고~



로비에는 포토존이 있고



어린이박물관 길라잡이도 주신다



2층에는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에서 견학 온 아이들이 있었다

우리 뽀뽀는 견한 온 친구들과 신났다는 ㅋㅋ



'미래의 명함 만들기'



직업을 선택하고 이름을 넣으면

명함스티커가 나온다

요것도 무료~! 오오~~



글자와 모양 블록이 있고



붓에 물을 묻혀 글씨를 써볼수도 있다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하며 여기저기 둘러보았다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미끄럼틀



사군자그리기 체험이 있는데

생각보다 예쁘게 그려지지 않는다;;;

우리 신랑이 디자인과 나온거 맞냐며 얼마나 놀리던지=_ =



활쏘기 체험도 있는데

호랑이와 사슴이라고 생각했는데

로로가 사슴이 아니라 용이라고 한다.;;



함께 적당한 힘으로 당겨야 길을 찾아 갈 수 있는 협동체험 ㅎㅎ



그리고 왕의 자리 포토존~

아무도 없을 때 로로와 뽀뽀를 찍어주려 했는데

견학온 아이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줄을 서길래

먼저 찍으라고 양보해 줬다~ 

우리는 시간이 여유로우니까~~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된 설명도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어보~



내 어명은 '내가 왕이다'

우리 신랑에게 가져다주니 참 어이없어 한다 ㅠㅠ



그리고 끈으로 그림그리기~

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집중력이 필요하고 아이들 손 소근육발달에 좋을 것 같았다



어린이 박물관을 둘러보고 본관으로 갔다



기획전실과 고고실, 역사실, 미술실로 나누어져 있다





기획전시실에서는 부안청자와 강진청자가 

2018.09.22. ~ 2018. 11. 25. 까지 전시된다



전시실 끝에는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스크린으로 문제를 맞출 수 있는 곳이 있었다




이제는 박물관 관람을 제법 의젓하게 하는 로로와 전시품을 보고 이야기하며 고고실을 관람했다



2층 로비에는 휴게 공간이 있고 양쪽으로 전시실이 있었다





미술실을 둘러보고




역사실까지 둘러보고 야외로 나갔다



야외에는 해먹이 설치되어 있는 곳이 있었는데

전시실보다 많은 사람이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야외전시까지 본 후에 국립전주박물과 관람을 마쳤다


금요일이라 어린이박물관에 견학온 팀을 제외하고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관람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댓글